NEWS

교육부가 발표한 ‘2019년 국·공립유치원 확충 및 서비스 개선 방안’에 따르면 올해 국·공립유치원의 학급은 총 1080개 늘어난다. 교육부는 기존 500학급 신설 계획에 580학급을 추가, 1080학급을 증설하면 2만여 명의 유아가 국·공립유치원을 다닐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. 상반기에 692학급이 개원하고 나머지 388학급은 하반기에 개원해 운영하게 된다. 지역별로는 경기 240학급, 서울 150학급, 경남 68학급, 인천 55학급, 부산 51학급 등이 신설된다.

사진제공=ADD웰빙테크
사진제공=ADD웰빙테크

이에 따라 조달청 나라장터 관급자재로 등록된 온수난방패널 제조업체들도 최근 유치원, 돌봄교실, 어린이집 난방과 관련해 문의가 눈에 띄게 늘었다고 한다. 이 가운데 ADD웰빙테크 관계자는 “온수난방패널은 난방비를 절감하고 공사기간을 단축시켜 부대비용을 줄여준다”며 “지금 추세라면 2019년 시장규모가 기존보다 2000억원 이상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”고 밝혔다.

ADD웰빙테크는 건식 온수난방패널 ‘히트온블랙’ 제조업체다. 이 제품은 환경부로부터 녹색기술인증,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으며 대한건축사협회 우수추천자재로도 선정돼 건축사들이 건식 바닥난방 설계·반영 시 선호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.

ADD웰빙테크 관계자는 “‘히트온블랙’은 기존에 사용하던 바닥을 철거할 필요 없이 그 위에 곧바로 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시공이 간편한 것은 물론 충격을 흡수하는 소재인 특수 EPS폼을 사용해 층간소음을 줄여주며 난방비 역시 40% 이상 절감해주는 건식 온수난방패널이다. 현재 기숙사, 군부대 관사, 유치원, 어린이집, 돌봄교실, 요양병원 등에 적용되고 있다”고 설명했다.